오리지널 룰이란 한마디로 배틀의 밸런스나 규칙을 자신이 설정하는 것.
이 시스템 덕분에 노가다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.
자신이 룰을 만들어 고스트 데이터 작성 및 통신 대전, 일부 스토리 모드까지 적용 가능.
메인메뉴 플레이어 커스터 마이즈(プレイヤ ーカスタマイズ) 화면에서 오리지널 룰(オリジナルル ール)에서 설정 가능.
- 맵브레이브 초기치(マップブレイブ初期値)
배틀 개시시 맵브레이브의 초기치를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스토리 모드에서는 무효
- 맵브레이브 회복시간(マップブレイブ回復時間)
맵브레이브가 원래 수치로 돌아갈때 까지의 시간을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- 데죤 전조데미지(デジョン予兆ダメ ージ)
데죤 트랩의 전조시 데미지량을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- 데죤 워프데미지(デジョンワ ープダメ ージ)
데죤 트랩으로 워프했을때의 데미지량을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- 크리티컬 발생확률(クリティカル 発生確率)
크리티컬의 발생률을 설정합니다.
숫자를 늘리면 발생률이 올라가고 0으로 하면 발생하지 않습니다.
- 크리티컬 데미지(クリティカルダメ ージ)
크리티컬시의 데미지량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스토리 모드 무효
- EX코어 출현빈도(EXコア出現頻度)
EX코어의 출현빈도를 4단계로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미출현.
- EX코어 흡수량(EXコア吸 収量)
EX코어를 취득했을때의 EX게이지의 상승량을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취득해도 미상승.
- EX포스 흡수량(EXフォ ース吸 収量)
EX포스를 흡수했을때의 EX게이지 상승량을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흡수해도 미상승
- EX모드 지속시간(EXモ ード持 続時間)
EX모드의 기본 지속시간을 초단위로 설정합니다.
장비로의 연장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- 격돌 데미지(激突ダメ ージ)
벽이나 바닥에 격돌시의 데미지가 격돌시킨 공격의 데미지의 몇 %가 되는지 설정합니다.
- 추가 브레이브(追加ブレイブ)
+로 고레벨, -로 저레벨의 브레이브를 숫자%로 늘립니다.
스토리 모드에서 무효.
- 맵브레이브 취득여부(マップブレイブ取得可否)
100과 0이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.
0으로 하면 브레이브 BREAK해도 맵브레이브를 취득하지 않습니다.
- 어시스트 BREAK발생여부(アシストBREAK 発生可否)
100과 0이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.
0으로 하면 어시스트 BREAK가 미발생.
- EX BREAK발생 여부(EX BREAK 発生可否)
100과 0이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.
0으로 하면 EX BREAK가 미발생.
- 공격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(攻 撃時アシストゲ ージ上昇量)
공격을 했을때 어시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양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- 히트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(ヒット時アシストゲ ージ上昇量)
공격이 히트했을때 어시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양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- 어시스트 록 지속시간(アシストロック持 続時間)
어시스트 록의 지속시간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록 직후 해제됩니다.
- 어시스트 게이지 감소속도(アシストゲ ージ減少速度)
어시스트 게이지가 감소하는 속도를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방치해도 미감소.
- 어시스트 공격시 EX데미지(アシスト攻 撃時EXダメ ージ)
어시스트 공격이 히트했을때의 EX게이지의 감소량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- EX리벤지 지속시간(EXリベンジ持 続時間)
EX리벤지의 기본 지속시간을 초단위로 설정합니다.
장비로의 연장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이외 장비, 소환석, etc 카테고리가 있지만 이것들은 전부 무효 설정만 하는것이니 패스.
이 시스템 덕분에 노가다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.
자신이 룰을 만들어 고스트 데이터 작성 및 통신 대전, 일부 스토리 모드까지 적용 가능.
메인메뉴 플레이어 커스터 마이즈(プレイヤ ーカスタマイズ) 화면에서 오리지널 룰(オリジナルル ール)에서 설정 가능.
- 맵브레이브 초기치(マップブレイブ初期値)
배틀 개시시 맵브레이브의 초기치를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스토리 모드에서는 무효
- 맵브레이브 회복시간(マップブレイブ回復時間)
맵브레이브가 원래 수치로 돌아갈때 까지의 시간을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- 데죤 전조데미지(デジョン予兆ダメ ージ)
데죤 트랩의 전조시 데미지량을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- 데죤 워프데미지(デジョンワ ープダメ ージ)
데죤 트랩으로 워프했을때의 데미지량을 퍼센티지로 증감합니다.
- 크리티컬 발생확률(クリティカル 発生確率)
크리티컬의 발생률을 설정합니다.
숫자를 늘리면 발생률이 올라가고 0으로 하면 발생하지 않습니다.
- 크리티컬 데미지(クリティカルダメ ージ)
크리티컬시의 데미지량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스토리 모드 무효
- EX코어 출현빈도(EXコア出現頻度)
EX코어의 출현빈도를 4단계로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미출현.
- EX코어 흡수량(EXコア吸 収量)
EX코어를 취득했을때의 EX게이지의 상승량을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취득해도 미상승.
- EX포스 흡수량(EXフォ ース吸 収量)
EX포스를 흡수했을때의 EX게이지 상승량을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흡수해도 미상승
- EX모드 지속시간(EXモ ード持 続時間)
EX모드의 기본 지속시간을 초단위로 설정합니다.
장비로의 연장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- 격돌 데미지(激突ダメ ージ)
벽이나 바닥에 격돌시의 데미지가 격돌시킨 공격의 데미지의 몇 %가 되는지 설정합니다.
- 추가 브레이브(追加ブレイブ)
+로 고레벨, -로 저레벨의 브레이브를 숫자%로 늘립니다.
스토리 모드에서 무효.
- 맵브레이브 취득여부(マップブレイブ取得可否)
100과 0이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.
0으로 하면 브레이브 BREAK해도 맵브레이브를 취득하지 않습니다.
- 어시스트 BREAK발생여부(アシストBREAK 発生可否)
100과 0이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.
0으로 하면 어시스트 BREAK가 미발생.
- EX BREAK발생 여부(EX BREAK 発生可否)
100과 0이외에는 선택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.
0으로 하면 EX BREAK가 미발생.
- 공격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(攻 撃時アシストゲ ージ上昇量)
공격을 했을때 어시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양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- 히트시 어시스트 게이지 상승량(ヒット時アシストゲ ージ上昇量)
공격이 히트했을때 어시스트 게이지가 상승하는 양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- 어시스트 록 지속시간(アシストロック持 続時間)
어시스트 록의 지속시간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록 직후 해제됩니다.
- 어시스트 게이지 감소속도(アシストゲ ージ減少速度)
어시스트 게이지가 감소하는 속도를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0으로 하면 방치해도 미감소.
- 어시스트 공격시 EX데미지(アシスト攻 撃時EXダメ ージ)
어시스트 공격이 히트했을때의 EX게이지의 감소량을 퍼센티지로 설정합니다.
- EX리벤지 지속시간(EXリベンジ持 続時間)
EX리벤지의 기본 지속시간을 초단위로 설정합니다.
장비로의 연장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.
이외 장비, 소환석, etc 카테고리가 있지만 이것들은 전부 무효 설정만 하는것이니 패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