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파워 포켓 용어사전 투수편 -
일어 전용한자가 표시가 안되서 한자가 다른것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.
▒신규 특수 능력▒
バント處理(번트 처리) - 번트때의 움직이기 전의 경직 시간이
통상시간의 절반이 된다.
亂調(난조) - 이닝이 바뀌면, 갑자기 몸상태가 변동할때가 있다.
ホ-ム○(홈) - 후공으로 선발인 경우에만, 스테미너 컨트롤+20 업.
▒기존 특수 능력▒
キレ○ (날카로움) - 변화의 시작이 늦게 된다.
몸상태가 좋으면 변화량+1,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다.
キレ△ - 변화의 시작이 빠르게 된다.
몸상태가 나쁘면 변화량-1, 몸상태가 보통 이하에서 발동된다.
ノビ○(늘어짐) - 직구의 공끝이 좋아진다.
몸상태가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다.
ノビ◎ - 직구의 공끝이 ノビ○ 보다도 더 좋아진다.
몸상태가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다.
ノビ△ - 직구의 공끝이 나빠진다.
몸상태가 보통이하라면 발동.
ジャイロボ-ル (자이로볼) - 직구투구 때에 연타 하면,
보이는것 보다 빠른 공을 던지는게 가능하다.
投げ球(던진 공) - 실투 했을때, 정중앙에 공이 들어갈 확률이 1/8이 된다.
[投げ球] 와 [一發] 두개 다 있을시, [一發] 만 작동한다.
一發 (일발) - 실투했을때, 1/2의 확률로 정중앙으로 공이 가버린다.
低め (나지막함) - 스트라이크존의 중앙에서 밑의 좌표에
착탄점을 정하고 던지면, 컨트롤+15
重い球 (무거운공) - 직구를 던질때, 타자의 파워가-15
輕い (가벼운공) - 맞았을때, 상대타자의 파워+15
威壓感 (위압감) - 타자의 미트-2, 파워-10
鬪志 (투지) - 스태미너가 1이상 있으면 자책점이 2점이내에서
상대 타자의 파워-6
이파워 감소는 [重い球] 과 다르게 모든 구종에 유효.
奪三振 (탈삼진) - 2스트라이크를 잡으면 구속+1 변화구+1
단, キレ○과 동시♡동하지 않는다.
フルカウント○ (풀카운트) - 풀카운트가 되면 컨트롤+20
對强打者 (대 강타자) - 파워140이상, 또는 미트12이상의 타자와 상대할때
컨트롤+10, 구속+2
尻あがり (뒷심) - 선발했을때, 4회이후 컨트롤+5 구속+1
7회이후 컨트롤+10 구속+2
スロ-スタ-タ- (슬로스타터) - 3이닝까지는 컨트롤-10 구속-2
6이닝까지는 컨트롤-5 구속-1
선발, 릴리프 어느쪽이라도 작동한다.
ピンチ○ (핀치) - 득점권에 주자가 있으면 컨트롤+10 구속+1
ピンチ△ - 득점권에 주자가 있으면 컨트롤-10 구속-1
寸前△ (직전) - 선발했을때 승리투수의 권리가 생기는 5회
또는 마지막 회까지 이기고 있으면
컨트롤-20 구속-2 1구마다 스테미너소비+1
短氣 (급함) - 병아리 상태가 됐을때, 구속이 떨어지지 않는다.
그대신 컨트롤-10
四球 (사구) - 3볼이 되면 컨트롤-20
ランナ-△ (런너) - 주자를 짊어지면 컨트롤-15, 구속-2, 1구마다 스테미너소비+1
對左打者○ (대 좌타자) - 좌타자를 상대할때 구속+2, 변화구+1
對左打者△ - 좌타자를 상대할때 구속-2, 변화구-1
勝ち運 (이길 운) - 등판때, 지고 있으면 같은편 타자의 파워+10
負け運 (질 운) - 등판때, 이기고 있으면 상대타자의 파워+10
打たれ强い (맞아도 강하다) - 연타를 당해도, 병아리 상태가 되기 어렵다.
打たれ弱い (맞으면 약하다) - 연타당하면 병아리 상태가 되기 쉽다.
打球反應○ (타구반응) - 투구후, 빠르게 움직일수 있게된다.
人氣者 (인기자) - 릴리프에서 마운드에 섰을때, 환호성이 나온다.
cpu감독이 기용 했을때 교대시키기 어렵다.
けん制○ (견제) - 견제구가 평소보다 빠르게 된다.
リリ-ス○ (릴리스) - 변화구 투구시 폼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,
직구인지 어떤지를 판단이 불가능하게 된다.
クイック○ (퀵) - [盜壘○]의 효과를 없앤다.
주자가 [盜壘○]를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는
도루때, 평소보다, 조금 대쉬가 늦게 된다.
クイック△ - 주자 전원에게 [盜壘○]가 붙는다.
球持ち○ (공을 가지고있음) - 착탄점의 표시가 다소 늦어진다.
ポ-カ-フェイス (포커페이스) - 병아리, 스태미너가 떨어졌을때에도,
투수 표정이 변하지 않는다.
回復○ (회복) - 페넌트 모드에서 스태미너 회복이 빠르다.
回復△ - 페넌트 모드에서 스태미너 회복이 느리다.
安定感 (안정감) - 시합전에 몸상태가 나쁘면 보통으로,
아주나쁜 상태면 나쁜상태로 변경시켜준다.
ムラッ氣 - 시합전에 몸상태가 좋으면 아주좋음으로,
나쁘면 아주나쁨으로 변경시킨다.
センス○ (센스) - 능력업과 특수능력의 습득에 필요한 경험점이 1할 줄어든다.
センス△ - 능력업과 특수능력의 습득에 필요한 경험점이 1할 늘어난다.
完投タイプ (완투타입) - 지치더라도, cpu감독이 릴리프를
투입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.
リリ-フエ-ス (릴리프 에이스) - 종반, 리드하고 있으면 CPU감독이 기용한다.
병아리나 스테미너가 다하지 않는 한
교체 당하지 않는다.
中繼ぎエ-ス (중견 에이스) - 중반, 리드하고있으면 CPU감독이 기용한다.
또한 リリ-フエ-ス를 가지고 있는 선수 이외에는
교체 당하기 어렵다.
速球中心 (속구 중심) - CPU가 던질때, 직구를 남발한다.
變化球 (변화구 중심) - CPU가 던질때, 변화를 남발한다.
テンポ○ - CPU가 던질때, 투구간격이 짧아진다.
鐵腕 (철완) - 구속+5
剛球 (강속구) - 타자의 파워-20
絶倫 (절륜) - 스테미너 소비가 반이되고, [奪力]를 무효화
呪縛 (주박) - 모든 주자의 주력-2
氣迫 (기백) - 절대로 병아리 상태가 안된다.
[鬪氣]를 무효화 타자의 미트-2
일어 전용한자가 표시가 안되서 한자가 다른것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.
▒신규 특수 능력▒
バント處理(번트 처리) - 번트때의 움직이기 전의 경직 시간이
통상시간의 절반이 된다.
亂調(난조) - 이닝이 바뀌면, 갑자기 몸상태가 변동할때가 있다.
ホ-ム○(홈) - 후공으로 선발인 경우에만, 스테미너 컨트롤+20 업.
▒기존 특수 능력▒
キレ○ (날카로움) - 변화의 시작이 늦게 된다.
몸상태가 좋으면 변화량+1,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다.
キレ△ - 변화의 시작이 빠르게 된다.
몸상태가 나쁘면 변화량-1, 몸상태가 보통 이하에서 발동된다.
ノビ○(늘어짐) - 직구의 공끝이 좋아진다.
몸상태가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다.
ノビ◎ - 직구의 공끝이 ノビ○ 보다도 더 좋아진다.
몸상태가 나쁘면 발동되지 않는다.
ノビ△ - 직구의 공끝이 나빠진다.
몸상태가 보통이하라면 발동.
ジャイロボ-ル (자이로볼) - 직구투구 때에 연타 하면,
보이는것 보다 빠른 공을 던지는게 가능하다.
投げ球(던진 공) - 실투 했을때, 정중앙에 공이 들어갈 확률이 1/8이 된다.
[投げ球] 와 [一發] 두개 다 있을시, [一發] 만 작동한다.
一發 (일발) - 실투했을때, 1/2의 확률로 정중앙으로 공이 가버린다.
低め (나지막함) - 스트라이크존의 중앙에서 밑의 좌표에
착탄점을 정하고 던지면, 컨트롤+15
重い球 (무거운공) - 직구를 던질때, 타자의 파워가-15
輕い (가벼운공) - 맞았을때, 상대타자의 파워+15
威壓感 (위압감) - 타자의 미트-2, 파워-10
鬪志 (투지) - 스태미너가 1이상 있으면 자책점이 2점이내에서
상대 타자의 파워-6
이파워 감소는 [重い球] 과 다르게 모든 구종에 유효.
奪三振 (탈삼진) - 2스트라이크를 잡으면 구속+1 변화구+1
단, キレ○과 동시♡동하지 않는다.
フルカウント○ (풀카운트) - 풀카운트가 되면 컨트롤+20
對强打者 (대 강타자) - 파워140이상, 또는 미트12이상의 타자와 상대할때
컨트롤+10, 구속+2
尻あがり (뒷심) - 선발했을때, 4회이후 컨트롤+5 구속+1
7회이후 컨트롤+10 구속+2
スロ-スタ-タ- (슬로스타터) - 3이닝까지는 컨트롤-10 구속-2
6이닝까지는 컨트롤-5 구속-1
선발, 릴리프 어느쪽이라도 작동한다.
ピンチ○ (핀치) - 득점권에 주자가 있으면 컨트롤+10 구속+1
ピンチ△ - 득점권에 주자가 있으면 컨트롤-10 구속-1
寸前△ (직전) - 선발했을때 승리투수의 권리가 생기는 5회
또는 마지막 회까지 이기고 있으면
컨트롤-20 구속-2 1구마다 스테미너소비+1
短氣 (급함) - 병아리 상태가 됐을때, 구속이 떨어지지 않는다.
그대신 컨트롤-10
四球 (사구) - 3볼이 되면 컨트롤-20
ランナ-△ (런너) - 주자를 짊어지면 컨트롤-15, 구속-2, 1구마다 스테미너소비+1
對左打者○ (대 좌타자) - 좌타자를 상대할때 구속+2, 변화구+1
對左打者△ - 좌타자를 상대할때 구속-2, 변화구-1
勝ち運 (이길 운) - 등판때, 지고 있으면 같은편 타자의 파워+10
負け運 (질 운) - 등판때, 이기고 있으면 상대타자의 파워+10
打たれ强い (맞아도 강하다) - 연타를 당해도, 병아리 상태가 되기 어렵다.
打たれ弱い (맞으면 약하다) - 연타당하면 병아리 상태가 되기 쉽다.
打球反應○ (타구반응) - 투구후, 빠르게 움직일수 있게된다.
人氣者 (인기자) - 릴리프에서 마운드에 섰을때, 환호성이 나온다.
cpu감독이 기용 했을때 교대시키기 어렵다.
けん制○ (견제) - 견제구가 평소보다 빠르게 된다.
リリ-ス○ (릴리스) - 변화구 투구시 폼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,
직구인지 어떤지를 판단이 불가능하게 된다.
クイック○ (퀵) - [盜壘○]의 효과를 없앤다.
주자가 [盜壘○]를 가지고 있지 않은경우는
도루때, 평소보다, 조금 대쉬가 늦게 된다.
クイック△ - 주자 전원에게 [盜壘○]가 붙는다.
球持ち○ (공을 가지고있음) - 착탄점의 표시가 다소 늦어진다.
ポ-カ-フェイス (포커페이스) - 병아리, 스태미너가 떨어졌을때에도,
투수 표정이 변하지 않는다.
回復○ (회복) - 페넌트 모드에서 스태미너 회복이 빠르다.
回復△ - 페넌트 모드에서 스태미너 회복이 느리다.
安定感 (안정감) - 시합전에 몸상태가 나쁘면 보통으로,
아주나쁜 상태면 나쁜상태로 변경시켜준다.
ムラッ氣 - 시합전에 몸상태가 좋으면 아주좋음으로,
나쁘면 아주나쁨으로 변경시킨다.
センス○ (센스) - 능력업과 특수능력의 습득에 필요한 경험점이 1할 줄어든다.
センス△ - 능력업과 특수능력의 습득에 필요한 경험점이 1할 늘어난다.
完投タイプ (완투타입) - 지치더라도, cpu감독이 릴리프를
투입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.
リリ-フエ-ス (릴리프 에이스) - 종반, 리드하고 있으면 CPU감독이 기용한다.
병아리나 스테미너가 다하지 않는 한
교체 당하지 않는다.
中繼ぎエ-ス (중견 에이스) - 중반, 리드하고있으면 CPU감독이 기용한다.
또한 リリ-フエ-ス를 가지고 있는 선수 이외에는
교체 당하기 어렵다.
速球中心 (속구 중심) - CPU가 던질때, 직구를 남발한다.
變化球 (변화구 중심) - CPU가 던질때, 변화를 남발한다.
テンポ○ - CPU가 던질때, 투구간격이 짧아진다.
鐵腕 (철완) - 구속+5
剛球 (강속구) - 타자의 파워-20
絶倫 (절륜) - 스테미너 소비가 반이되고, [奪力]를 무효화
呪縛 (주박) - 모든 주자의 주력-2
氣迫 (기백) - 절대로 병아리 상태가 안된다.
[鬪氣]를 무효화 타자의 미트-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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